공유하기

1. '대학생 때 꼭 해봐야 할 10가지' 를 선정하기

Microsoft에서는 우리에게 '대학생 때 꼭 해봐야 할 10가지'를 선정하라고 했습니다.
(물론 미션의 무게는 '팀플하기'에 있지만 여기서는 '대학생 때 꼭 해봐야 할 10가지' 에 집중하도록 하겠습니다.)

팀원분과 함께 이에 대해 생각하면서 들었던 생각은 '대학생 때 해야 할 일이 정말 많다!' 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생각은... '이건 아니다. 무언가 잘못 됐다.' 라는 생각으로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목록을 나열하면서 무언가를 해야한다고 강요하는 것은 이 자료를 보는 이들에게 혼란만 가중시킬 뿐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저희 팀에서는 무언가를 해야 한다고 제시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내가 지금 이것들을 왜 해야하는지 자각하고 인식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현재 전공필기시험(컴퓨터공학)을 준비하면서 토플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제가 보고 있는 토플 RC 책의 서문에는 저자분께서 이런 글을 남기셨습니다.

어쩌면 편하게 매일의 현실에 만족하며 살아도 되는 듯한 우리의 삶이지만 결국은 꿈틀대며 올라오는 그 "꿈" 이라는 글자가 그 많은 학생을 새벽부터 제 강의실로 오게 했던 원동력이었던 것 같습니다.

다시 말해서, 내 가슴속에 있는 터질듯한 그 꿈 때문에 우리는 우리의 대학시절을 헛되이 보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바쁘게 사는 이유가 단순히 돈을 벌거나 좋은 직장에 취업하기 위해 스펙을 쌓는 것이 아니라 보이지 않는 나의 꿈을 현실로 가져오기 위해서라는 얘기입니다.  

신기하게도 저희가 브레인 스토밍한 아이디어를 모아보니 계획, 경험, 그리고 관계라는 세 개의 카테고리로 나눌 수가 있었습니다. '저희들은 스스로에게 이러한 세 가지 카테고리 범주에 들어가는 일들을 대학생 때 왜 해야 하는가?' 라는 질문을 하게 되었고... 그것은 바로! 대학생 때 을 찾고 그에 걸맞은 실력을 키우기 위해서이다!' 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2. 백문불여일견이 작성한 PT 자료(제출자료 & 미제출자료)

저희들은 PT를 두 개 만들었습니다. 내용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고 디자인은 크게 다릅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슬라이드쇼를 통해 PT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제출한 PT 자료 보기
미제출한 PT 자료 보기


3. PT에 첨부된 동영상 파일 보기 (꿈, 공부, 사랑...)

아직까지 파워포인트 웹 앱은 동영상 재생은 되지 않습니다. PT에 삽입된 영상을 보기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을 첨부합니다. 즐겁게 감상하세요^^




 



 



저작자 표시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byHesed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