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파워포인트(Powerpoint)로 발표자료를 작성할 때 내용과 감정을 더 잘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폰트(글씨체)를 사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자신의 PC에서 만든 발표자료를 다른 PC에서 열었을 경우 힘들게 작성한 문서가 깨지는, 말 그대로 황당한 경험을 겪어 보셨을텐데요.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는 자신이 사용한 폰트(글씨체)가 해당 PC에 설치가 되어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어떻게 해결이 가능할까요? 이 문제는 파워포인트 문서에 글꼴을 포함시켜서 저장하는 기능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파워포인트 문서의 용량이 약간은 증가하지만 미미한 수준이기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문서가 깔끔하게 열리는 것이 중요한 것 아니겠어요? ㅎㅎㅎ

그럼, 지금부터 어떻게 하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여기서는 파워포인트 2010으로 설명을 하나 2003 버전부터 글꼴 포함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 이전 버전은 확인을 하지 않아서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1 단계. 파워포인트(Powerpoint)의 좌측 상단에 위치한 파일 메뉴를 클릭합니다.











2 단계. 아래에 위치한 옵션을 클릭합니다.























3 단계. 이어서 좌측 상단에 위치한 저장을 선택하시면 오른쪽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쪽에 보시면
파일의 글꼴 포함
이라는 메뉴가 보이는데 오른쪽 화면처럼 체크해주세요.

참고로, 「모든 문자 포함」의 경우 저작권이 있는 글꼴을 저장시에는 오류가 발생합니다.

오류가 발생할 경우에는「프레젠테이션에 사용되는 문자만 포함」을 선택해주세요. 문제없이 저장이 됩니다.

글꼴이 제대로 포함이 안 된다는 분들이 계셔서 내용을 추가합니다. 왼쪽의 그림에서 보듯이, 트루타입 및 오픈타입 글꼴만 포함이 가능합니다.

앞으로는 파워포인트 작성 후 글꼴이 깨지는 당황스러운 시추에이션은 겪지마세요^^ 참고로 오피스 웹 앱스(Office Web Apps)를 통해 문서를 공유할 경우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 마이크로소프트 고객지원 사이트
저작자 표시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byHesed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