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여러 가지 우여곡절(迂餘曲折 : 뒤얽혀 복잡하여진 사정) 끝에 최종적으로 한국 Microsoft 인턴의 기회를 잡았습니다.


MS UCL 리더 점수 재평가에 의해서 2010년 10월 1일 오후 3시 50분에 커뮤니케이션 리더 순위가 변경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저는 현재 준비중인 편입준비를 포함해서 자체적으로 인턴준비도 할 계획입니다. 첫째로, MS에서 사용중인 전문용어에 익숙해질 것입니다. 모든 플랫폼과 기술에 대한 용어를 익히는 거죠. 그리고 예전에 인턴으로 업무를 처리하신 분을 보니 아웃룩으로 업무처리를 많이 하시던데 이 프로그램의 사용법을 익힐 계획입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한 내용은 10월 8일 시상식 때 인턴기간중 저에게 업무를 지시할 관계자님(저의 Boss라고 하죠)을 뵐 수 있다면 직무 기술서(Job Description)나 업무에 대한 간략한 구두설명을 부탁드려서 이와 관련된 정보를 얻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번 우수 리더 재평가로 순위가 변경되신 분들께는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좋은 기회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결코 실망시켜 드리지 않겠습니다.

끝으로 최근에 읽었던 《열정은 운명을 이긴다》의 저자(요코우치 유이치로)가 자살을 결심하는 등 힘든 시간을 거쳐 수십만 달러의 계약을 맺고 일본으로 가는 비행기를 타면서 했던 생각을 적음으로써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귀국 준비를 마치고 비행기에 올랐다. 비행기 아래에 펼쳐진 광대한 대지를 바라보며 나는 이렇게 생각했다.

'나는 지금 큰 수확을 가지고 돌아간다. 그러나 이 결과는 결코 나 혼자만의 것이 아니다. 센트럴파크에서 인생을 포기하려 했던 내게 손을 내민 노신사의 친절, 괴로울 때마다 나를 위로해준 아내의 다정한 편지, 나를 낳아주시고 길러주신 어머니, 엄하게 호통 치면서도 항상 격려를 잊지 않은 사장님, 나를 믿고 주문해준 업체 사람들, 일본에서 열심히 기타를 만들고 있는 직원들, 그 한 사람 한 사람의 힘이 있었기에 성공할 수 있었다. 이 성공은 그들의 도움으로 이룬 결과다. 만약 그들 중 한 명이라도 없었다면 결과는 달라졌으리라. 이 모든 성과는 그들의 협력에 의한 것이다.'

- 《열정은 운명을 이긴다》에서 발췌
저작자 표시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byHesed


티스토리 툴바